2024년 경상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데이터 기반 사업 모델 발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09:55:20
  • -
  • +
  • 인쇄
총 6개팀이 수상의 영예
▲ 2024년 경상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9일 오후 도청 중회의실에서 경상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올해 대회에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및 ‘아이디어 기획’에 총 25개팀이 참가하여 경쟁을 펼쳤다.

출품 작품은 경남 빅데이터 허브 플랫폼과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했으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6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디어 기획 분야의 최우수 ‘원컵’ 팀은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적용한 다이내믹 프라이싱 기능을 활용해 경남지역 빈집과 유휴 공실의 실시간 공간 공유 서비스를 제안했고, 우수상인 최*수는 도서관 데이터를 활용한 지역관광사업을 제안했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는 ‘한국앙코르커리어’팀이 전국 위원 모집 공공 사이트를 제출했고, ‘한국폴리텍대학교’팀이 노인을 위한 시내버스 노선 안내 앱을 제출했다.

번 대회에서 수상한 팀에게는 총 7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각 부문별 최우수 팀은 올해 9월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경상남도 대표로 참가한다.

석동재 정보통신담당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공공데이터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대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아이디어가 창업과 사업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