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청장, 역세권 1 지구 지역주민 면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09:55:29
  • -
  • +
  • 인쇄
▲ 수원시 권선구청장, 역세권 1 지구 지역주민 면담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10일 권선구청에서‘역세권 1 지구 계획변경 추진위원회’와 면담을 가졌다.

이번 면담은 장기간 개발이 지연되고 있는 역세권 1 지구단위계획구역의 원활한 개발 추진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토로하고, 이와 관련한 구청의 협조를 요청함에 따라 마련됐다.

참석한 추진위원회 18여 명은 해당 지구단위계획 변경 사업의 추진 배경과 필요성, 기대효과를 설명하며 민·관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고호 권선구청장은 제안 내용을 경청한 뒤, 장기 침체를 겪고 있는 역세권 1지구의 활성화 필요성에 깊이 공감했다.

이어 관련 부서와 주민들의 고충을 공유하는 한편, 한시적 개발행위 허용 등 실효성 있는 장·단기 대책을 마련해 지역 활성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지방세외수입 징수 협력 강화 나섰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안정적인 구 재정 확보를 위해 지방세외수입 징수협력 회의와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체납부서와 부과부서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체계적인 세외수입 관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교육은 강의식 전달에서 벗어나 협업 프로그램을 도입해 부서 간 소통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동시에 세외수입 업무 특성을 고려해 담당자 대상 청렴교육을

대전 대덕구, KT&G 대전공장과 손잡고 인천공항버스 이용 확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가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인천공항버스 이용 활성화에 나섰다.대덕구는 11일 KT&G 대전공장과 인천공항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난해 대덕산업단지관리공단 및 주요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확인된 이용 성과와 현장 반응을 바탕으로 추진됐다.구는 공항 접근성이 근로자의 이동 편의와 직결되는 만큼, 기업과의 협력이 실질적인 교통복지 개선으로 이어

하남시, 설 명절 앞두고 합동 안전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0일, 하남소방서‧하남시의용소방대와 함께 덕풍전통시장에서 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합동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명절 기간 화재 및 생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에게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유관기관과 단체가 협력해 마련됐다.이날 하남시와 하남소방서, 하남시의용소방대 관계자 등 30여 명은 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시장을 돌며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