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하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09:55:28
  • -
  • +
  • 인쇄
유아부터 성인까지 12개 강좌…온·오프라인 병행 운영
▲ 부산사하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립사하도서관은 3월부터 5월까지 유아·어린이 및 부산시민 18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책놀이, 메이커, 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의 12개 강좌로 구성했다.

유아·어린이를 대상으로 ‘놀이야 그림책이랑 놀자!’ 등 6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성인 대상으로는 ‘감성 충전, 수필 여행’ 등 4개의 인문·예술·취업지원 강좌, 어르신 대상 ‘디지털 문해력 업! 스마트폰 교실’강좌 및 주중 수강이 힘든 직장인을 위한 ‘JLPT 여행일본어’ 온라인 야간 강좌도 운영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사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자세한 사항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남 사하도서관장은 “지역주민의 수요와 도서관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지방세외수입 징수 협력 강화 나섰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안정적인 구 재정 확보를 위해 지방세외수입 징수협력 회의와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체납부서와 부과부서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체계적인 세외수입 관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교육은 강의식 전달에서 벗어나 협업 프로그램을 도입해 부서 간 소통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동시에 세외수입 업무 특성을 고려해 담당자 대상 청렴교육을

대전 대덕구, KT&G 대전공장과 손잡고 인천공항버스 이용 확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가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인천공항버스 이용 활성화에 나섰다.대덕구는 11일 KT&G 대전공장과 인천공항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난해 대덕산업단지관리공단 및 주요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확인된 이용 성과와 현장 반응을 바탕으로 추진됐다.구는 공항 접근성이 근로자의 이동 편의와 직결되는 만큼, 기업과의 협력이 실질적인 교통복지 개선으로 이어

하남시, 설 명절 앞두고 합동 안전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0일, 하남소방서‧하남시의용소방대와 함께 덕풍전통시장에서 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합동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명절 기간 화재 및 생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에게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유관기관과 단체가 협력해 마련됐다.이날 하남시와 하남소방서, 하남시의용소방대 관계자 등 30여 명은 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시장을 돌며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