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 덜 짜고 덜 달게 댄스 챌린지 수상작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0:10:21
  • -
  • +
  • 인쇄
나트륨·당류 줄인 식생활 홍보를 위한 창작 안무 공모전 수상작 12팀 선정
▲ 2023 마이나슈 댄스 챌린지 공모전 수상자 명단

[뉴스스텝]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이나슈 로고송을 활용한 창작 안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8월 31일 수상작 12팀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응모하여 총 56팀이 참여했으며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심사(온라인 투표)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나트륨과 당류를 줄인 식생활의 중요성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안무로 표현한 ‘나 잘했슈?’ 팀의 ‘고마해라, 마이 무긋다이가’ 작품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나트륨·당류 섭취 줄이기를 혼자 실천하기는 어렵지만 가족·친구 등과 함께 조금씩 줄여나가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안무를 창작한 ‘줄짠줄단’ 팀의 ‘나당을 이겨낸 자랑스런 우리나라’ 등이 선정됐다.

그 밖에도 수화를 안무로 활용한 작품 등 장려상 4팀과 특별상 5팀을 선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식약처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이나슈 TV(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누리소통망(SNS)에 공개하고 향후 ‘공식 마이나슈 안무’로 제작하여 건강한 식생활 실천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생활 문화의 정착을 위한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의 필요성을 알리고 균형 잡힌 식습관 실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참고로, 마이나슈 댄스챌린지 최종 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 명품쌀 '삼광미골드' 대전에서 홍보·판촉행사!

[뉴스스텝] 보령시와 농민단체협의회가 6일부터 7일까지 대전 유성구에 있는 파머스마켓 베지래빗 804 3개 점포에서 ‘제21회 고품질 만세보령쌀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보령시 농민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쌀 소비 감소로 인한 보령쌀의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가 인정하고 정부도 보증한 고품질 만세보령쌀 ‘삼광미골드’의 우수성을 대전 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서는

"주민 에너지복지 실현" 태안군 '중규모 LPG 배관망 구축' 결실!

[뉴스스텝] 태안 안면읍의 에너지 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한 중규모 LPG 배관망 구축 사업이 마침내 준공의 결실을 맺었다.태안군은 지난 3일 안면읍 승언리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면읍 중규모 LPG 배관망 구축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산업통상부의 중규모 LPG 배관망 구축 사업은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의 읍면 단위 소재지권 중심지역에 LP

아산시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 이천순대국밥과 정기 후원 협약 체결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과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은 12 3일 이천순대국밥과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정기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을 중심으로 지역 내 어려운 가정을 지원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민·관이 함께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의미를 더하고 있다.이경원 대표는 “염치읍에서 운영할 때부터 지역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