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돌아서면...새로운 시작" 제4회 장성 탄탄마을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0:10:11
  • -
  • +
  • 인쇄
▲ 태백시 "돌아서면...새로운 시작" 제4회 장성 탄탄마을 축제 개최

[뉴스스텝] 2024년 장성광업소 폐광을 앞두고 장성지역 주민들의 지역경제 활성화 염원을 담은 제4회 장성 탄탄마을 축제가 오는 9월 9일, 10일 양일간 장성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돌아서면...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지역 경기 부양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진행된다. 개막식 행사에서는 이러한 의미를 담은 비전선포식도 열릴 계획이다.

축제 프로그램은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9월 9일 오전 10시 석탄산업의 뜻을 기리는 폐광 깃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탄탄마을 장수 어르신 노래자랑, 어린이 만복이 그리기 경연대회, 제2회 동발 경연대회 그리고 장성동의 명소를 탐방해보는 만복이 장성탐방길(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판매부스 등을 마련되어 있으며, 동발갱도주막도 운영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만복이 장성탐방길(스탬프투어)과 탄탄두렁길 걷기대회 참여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 기간 중 장성동에서 3만 원 이상 구매인증 영수증을 제시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될 예정이다.

문윤기 장성동 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장성광업소 폐광을 앞두고 지역 주민들에게 큰 의미를 갖는 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모든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미숙 장성동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장성동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