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비건가죽 새활용가방 등 윤리적 가치 제품 소개…실시간 소통하며 가치소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0:10:16
  • -
  • +
  • 인쇄
24일~25일 18시 30분,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실시간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진행
▲ 서울시, 비건가죽 새활용가방 등 윤리적 가치 제품 소개…실시간 소통하며 가치소비

[뉴스스텝] 소방관 방화복을 활용한 새활용(업사이클링)가방, 가죽재질처럼 보이지만 동물이 아닌 친환경 소재로 만든 비건가죽 제품,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액세서리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윤리적 패션 제품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간다.

서울시는 10월 24일~25일 이틀간 윤리적 패션 제품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 커머스) ‘캐빈의 라방’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총 6개 기업의 비건 및 새활용 가방 등 23여 개 제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가치소비 확산과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진행 중인 ‘가치소비 특별기획전: 캐빈마켓(9.26.~11.25.)’의 일환으로 매월 주제를 정해 실시간 방송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쓰레기없애기(제로웨이스트)제품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누적 시청자가 9만 1천명이 넘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번 10월에는 윤리적 패션(비건, 재활용 제품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11월(17일~18일)에는 사람과 반려동물의 바른 먹거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실시간 방송 판매는 24일, 25일 오후 6시 30분에 각각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쇼호스트(방송 판매자)가 직접 6개 기업의 23여 개의 가방, 액세서리, 지갑 등을 소개한다.

대부분 제품은 1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브랜드별로 이벤트를 통해 선물 증정, 1+1 기획 상품, 무료배송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비건가방 브랜드 ‘러브참’은 신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추첨을 통해 카드지갑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육시설 아이들을 대상으로 미술 수업을 진행하고, 그 속에서 나온 아이들 언어나 작품을 패션으로 디자인하는 ‘에이드런’의 패션 잡화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지역자활센터 구성원들이 소방관의 폐방화복을 활용해 제작한 가방을 판매하는 ‘119레오’에서는 백팩(배낭)과 메신저백(한쪽 어깨에 메는 가방) 등을 10% 할인해 선보인다.

폐플라스틱 등 폐자원을 재활용해 카드지갑, 키홀더 등을 만드는 친환경 브랜드 ‘프로젝트 1907’은 대표 제품을 30% 저렴하게 판매하고, 추첨을 통해 선물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캐빈마켓’을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 전 ‘알림받기’ 설정하면 더 편하게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홈페이지는 서울시가 상생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함께누리몰이다. ‘함께누리몰’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여성기업, 소셜벤처 등 690여 개의 상생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가치소비를 원하는 시민, ESG경영에 관심 있는 기업, 공공기관 등이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류대창 서울시 공정경제담당관은 “새로운 소비 채널로 부상하고 있는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소통하며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가치소비의 의미를 전달하기엔 효율적”이라며 “이번 기획전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과 가치소비를 원하는 시민을 연결하는 중요한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음식물처리시설 운영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기후에너지환경부의 ‘2025년 전국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에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분야 최우수기관(기후부 장관상)으로 선정,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는 전국 폐기물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실적 검증과 현장 확인을 진행해 효율성·관리 체계 등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 광산구 본덕동 제1음식물자원화시설이 전국 69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

방문객·매출 모두 상승한 구미푸드페스티벌, 나눔으로 마무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4일 시청 3층 국제통상협력실에서 ‘2025 구미푸드페스티벌’ 맛슐랭 시상식과 기부금 기탁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축제를 통해 형성된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나눔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구미푸드페스티벌은 음식점·카페·제과·식품기업 등 총 88개 업소가 참여한 경북 최대 규모 축제로, 204,372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지난해 대비 방문객은 30% 증가했고,

창원특례시, 도내 시·군과 동시 산불예방 캠페인 참여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대형 산불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산불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본청과 5개 구청, 소방서가 합동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경남도 내 전 시·군, 소방서 및 유관기관이 동시에 참여해 진행된 행사로, 창원시는 의창구 정병산, 성산구 대암산, 마산합포구 월영광장, 마산회원구 봉암수원지, 진해구 청룡사 약수터 일원에서 산림 부서 공무원, 창원소방본부, 창원시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