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대 곡성군4-H연합회, 모범적인 청년단체로 지역 성장에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10:10:20
  • -
  • +
  • 인쇄
지난 24일 허청 회장 취임, 역량강화를 통해 농촌사회 이끌어야
▲ 제59대 곡성군4-H연합회, 모범적인 청년단체로 지역 성장에 앞장

[뉴스스텝] 지난 24일 곡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4-H 회원과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곡성군4-H연합회 제58·59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제58대 윤재영(옥과면) 회장이 이임하고, 제59대 허청(겸면) 회장이 취임했다. 허청 회장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곡성군4-H연합회 차석부회장과 수석부회장을 역임하면며 4-H회 발전을 위해 오랜 시간 봉사해왔다.

수석부회장에는 고달면 권형택 님, 차석남부회장에 입면 김태완 님, 차석여부회장에 입면 이현 님, 사무국장에 겸면 구하준 님, 감사에 겸면 장성수 님과 석곡면 김동찬 님 등이 임원으로 선임돼 제59대 곡성군4-H연합회를 이끌게 됐다.

허청 회장은 “이 자리를 빌려 저를 믿고 회장을 맡겨주신 모든 4-H회원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임원들과 함께 회원 화합과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모범적인 청년 단체로 지역 성장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이‧취임식 이후, 연시 총회를 개최해 2024년 활동 계획과 곡성군4-H연합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과제 교육으로 농작업 안전 재해 예방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곡성군4-H연합회’는 청년 회원과 학생 회원 등 총 94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덕·노·체 4-H이념을 생활화하며 창의적 기술과 스마트농업으로 미래 농촌을 이끌어 갈 청년 단체다.

지난 2023년에는 ‘곡성군4-H연합회’가 주최해 4개 시군(곡성군, 순천시, 광양시, 구례군) 청년4-H회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남권 청년4-H회 한마음대회’를 개최, 곡성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서기도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평창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평창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오는 12월 13일 오후 3시, 평창송어공연체험장에서 한 해의 성장을 담은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30명의 지역 초·중·고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지난 1년 동안 악기 기초 훈련부터 합주 실습까지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밟아 왔으며, 이번 무대에서 그 성과를 총 9곡의 연주로 선보인다.이들은 올해 11명의 전문 강사와 1명의 지휘자 아래 자신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진안군가족센터 크리스마스 데이(ON-DAY) 행사 성료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1일 진안군가족센터에서 개최된 '크리스마스 온데이(ON-DAY)'행사가 400여명의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진안군가족센터의 기능과 서비스를 군민에게 더욱 알리고, 가족 간 소통과 문화 체험의 장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센터 전체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지며 많은 가족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이를 통해 가족센터가 연말에 자

의정부시, 신곡노인종합복지관 송년발표회 '신곡‧흥선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2월 11일 경민웨딩홀에서 신곡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윤형)이 송년발표회 ‘신곡‧흥선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신곡노인종합복지관과 분관 흥선노인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 노인들이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지역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밸리댄스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난타, 통기타, 합창, 한국무용 등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