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취약계층 생활체육교실 스포츠 안전보험 가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6 10:05:22
  • -
  • +
  • 인쇄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안심하고 생활체육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
▲ 축구교실 진행 모습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취약계층 생활체육교실에 참여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스포츠 안전보험 가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최근 안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높아지고, 특히 장애인과 취약계층 유·청소년 등이 참여하는 생활체육교실에 대한 안전 대비가 더욱 필요함에 따라 올해부터 보험 가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에 가입한 안전보험은 1인당 1개 사고에 대인 1천만 원, 대물 및 치료비 1백만 원 한도까지 보장한다. 비교적 높은 보장지원으로 체육교실 운영 중 안전사고 발생 시 수강생의 부담을 줄였다. 적극적인 체육교실 활동을 가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취약계층 생활체육교실은 체육활동에 접근하기 어려운 관내 장애인 및 저소득 유·청소년 등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이다. 배드민턴, 음악줄넘기, 클라이밍 등 9개 종목 11개 교실로 구성됐다. 관내 복지시설, 공공 체육시설 및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이달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생활체육 취약계층이 안심하고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안전한 생활체육교실이 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융위원회, 이제 네이버와 토스에서도 '실손24'를 이용하여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뉴스스텝] 실손보험 청구전산화는 소비자(보험계약자)가 요청하면 요양기관(병·의원 및 약국)에서 보험금 청구 서류를 보험회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하는 제도로, '보험업법' 개정을 통해 병원·보건소(2024년 10월, 1단계)를 거쳐 의원·약국(2025년 10월, 2단계)까지 확대 시행됐다.2단계 시행 후 한 달이 지난 2025년 11월 25일 현재 총 23,102개 요양기관이 실손24에 연계

관세청, 케이(K)-푸드의 글로벌 수출 여정 돕는다

[뉴스스텝] 관세청은 최근 역대 최대 수출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케이(K)-푸드 수출기업이 간편하게 원산지증명서를 발급받아 자유무역협정(FTA)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관세청장이 인정하는 원산지(포괄)확인서 고시'를 개정해 11월 2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관세청은 관계기관이 발행한 인증서·등록증 등을 원산지확인서로 인정하여 기업이 해당 인증서 1종만으로 간편하게 원산지를 입증할 수 있

부안군,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26일 청우평생학습관에서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2026~2030) 최종보고회를 열고 향후 5년간 추진할 평생교육 정책 방향과 실천 전략을 발표했다.이번 계획은 고령화, 인구감소, 학습격차 등 지역 현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군민의 학습 접근성과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구조적 변화를 마련하기 위해 수립됐다.보고회에서는 학습 그물망 강화, 지역 기반 학습 생태 확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