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e스포츠 건전문화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10:00:50
  • -
  • +
  • 인쇄
e스포츠 전문교육기관 젠지글로벌아카데미와 함께...4주간 100여 명 참여
▲ 안산시, e스포츠 건전문화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안산시는 e스포츠 인재육성 전문교육기관인 젠지글로벌아카데미와 손잡고 운영한 ‘안산 e스포츠 건전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떠오르는 e스포츠의 건전문화 조성과 학생에게 요구되는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1월 25일부터 지난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4기에 걸쳐 전문 e스포츠 교육 기관인 젠지글로벌아카데미 전·현직 프로게이머와 전문 코치들이 참여해 ▲e스포츠 산업 및 진로 특강 ▲게임 과몰입 상태 치유 ▲게임사용 문화 교육 ▲게임 영어 ▲1:1 게임 코칭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총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시에서 올해 조성한 상록·단원청소년수련관 e스포츠 존에서 진행됐으며, 지난 9월 열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학교대항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안산공고와 상록고를 직접 방문해 특강도 진행했다.

특히 전국 고등학교 e스포츠 대항전 ’우리WON뱅킹 고등 LoL 리그‘에 참여하는 상록고 선수들에게 전문적인 게임코칭 프로그램을 제공을 통해 약점과 실수를 보완하고 팀원 간 의사소통 능력 강화 등의 코치를 통해 상록고가 4강에 진출하는 큰 성과를 남겼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즐기고 좋아하는 e스포츠를 활용한 교육이라 몰입도가 높았다”라며 “e스포츠의 다양한 직업군을 알 수 있었고, 게임을 건전한 여가생활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혜숙 청년정책관은 “이번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단원·상록 청소년수련관, 안산공고, 상록고에 감사드린다”며 “국내외로 크게 발전하는 e스포츠 산업의 흐름에 발맞춰 청년들이 미래 산업에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군 관광문화진흥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임광현 의원(국민의힘·가평)은 22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가평군 관광문화진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백현종 대표의원(구리1)을 비롯해 이석균 기획수석(남양주1), 서성란 제3정책위원장(의왕2), 윤충식 제5정책위원장(포천1)과 관광·문화 분야 관계자, 지역 주민 대

남양주시 별내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로 마을환경 정비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별내면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등 11개 별내면 지역단체 회원 148명과 지역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원, 기간제 근로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낙엽이 다량 발생하는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정비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