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립교향악단, 제56회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0:15:14
  • -
  • +
  • 인쇄
차이코프스키의 운명교향곡과 엘가 첼로협주곡 선보여
▲ 천안시립교향악단, 제56회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립교향악단이 다음 달 5일 오후 7시 30분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56회 정기연주회 ‘차이코프스키의 운명교향곡’을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낭만 클래식의 대표 작곡가들의 작품과 천안삼거리 서곡을 초연한다.

서곡으로 연주되는 정덕기의 천안삼거리는 구모영 예술감독의 천안 역사 문화 활용 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으로, 천안삼거리에 전해오는 ‘능소전’을 주제로 창작됐으며 이번 연주회를 통해 처음으로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국내외 음악계에서 주목받는 이상은 첼리스트와의 협연으로 연주되는 엘가의 첼로 협주곡 85번은 첼로 협주곡 중 최고의 극찬을 받고있는 작품으로, 절망에 빠진 사람들을 빛의 세계로 이끄는 힘을 주는 작품이다.

차이코프스키가 교향곡 4번을 쓴지 11년 되는 해에 작곡된 교향곡 5번은 현악기의 낭만적인 정서, 거친 금관악기의 러시아적 정열, 분명한 명암 대비 러시아의 색채의 뚜렷한 작품이다.

천안시립교향악단의 예술감독 구모영 지휘자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제56회 정기연주회는 티켓링크와 네이버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