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680회 지평선아카데미 ‘김경필의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5 10:10:23
  • -
  • +
  • 인쇄
김경필 경제칼럼니스트


[뉴스스텝] 김제시는 오는 28일 제680회 지평선아카데미에 김경필 경제칼럼니스트를 초청해 ‘김경필의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경제칼럼니스트인 김경필 대표는 경제 유튜버, 방송인, 작가, 칼럼니스트 등 다방면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KBS 국민영수증, KBS 아침마당, tvn 프리한 닥터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뼈 때리는 입담을 자랑하며 ‘돈쭐남’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특강에서 김 경제칼럼니스트는 각종 경제 지식을 어렵지 않게 설명해 주고 ‘쓰면 쓸수록’이 아닌, ‘아끼면 아낄수록’ 행복한 재테크 성공의 기본기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지평선아카데미는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4월 둘째주 목요일(11일)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초청해 ‘서경덕의 대한국인 만세 !’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지평선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별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참석 가능하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강연 영상이 김제시 홈페이지와 사이버학습센터에 업로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