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SK아트리움, 가족과 함께하는 5월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6 10:15:21
  • -
  • +
  • 인쇄
발레부터 클래식, 연극까지, 온 가족이 즐기는 품격 있는 문화예술 공연
▲ 스트리밍 온 스테이지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을 수원SK아트리움에서 선보인다.

이번 5월 프로그램은 발레, 클래식, 브런치 콘서트, 연극 등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만한 공연으로 예술의 가치를 나누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월의 문을 여는 작품은 ‘발레 트리플 빌(Ballet Triple Bill)’이다. 클래식 갈라, 모던발레, 동화발레의 3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돈키호테 ▲탈리스만 ▲백조의 호수 ▲몬드리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의 작품을 통해 발레의 깊이 있는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무대를 선보일 정형일 발레 크리에이티브는 경기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수원SK아트리움의 공연장 상주단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고전과 현대를 넘나드는 감각적인 안무와 연출로 구성된 이 작품은 5월 10일 오후 4시에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클래식 스타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획제작공연인 수원SK아트리움 하우스 콘서트 '스트리밍 온 스테이지'도 무대에 오른다. 하우스 콘서트의 첫 번째 공연인 첼로소년과 탁보니의 'Sync:Harmony'는 유튜브 스타 첼로소년과 SNS 감성 보컬 탁보늬가 따뜻한 선율과 진솔한 이야기로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5월 16일 오후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서 진행되며 이번 공연 이후 6월, 9월, 10월 세 차례 이어져 요룰레히, 첼로댁, 지민도로시 등과 함께할 예정이다.

수원SK아트리움의 특별한 브런치 콘서트 시리즈 ‘살롱 드 아트리움’의 세 번째 무대도 5월에 찾아온다. 19세기 프랑스 화가 제임스 티소의 작품을 주제로 진행되며, 미술과 음악이 어우러진 무대를 통해 한층 풍성한 예술적 감흥을 느껴볼 수 있다. 5월 28일 오전 11시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서 즐길 수 있다.

마지막 작품은 연극 ‘늘근도둑 이야기’이다. 대학로에서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이 작품은 유쾌한 웃음과 풍자를 통해 사회적 메시지를 위트 있게 전하는 명작이다. 특히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배우 박철민이 출연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5월 31일 오후 2시와 5시 두 차례에 걸쳐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수원문화재단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문화예술을 즐기며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준비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