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0:05:19
  • -
  • +
  • 인쇄
당신의 내일을 찾으러 도서관으로 오세요
▲ 진주시립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뉴스스텝] 진주시립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 주간(4월 12부터 18일)과 제2회 도서관의 날인 4월 12일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시립도서관 7개소는 시민의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12일부터 23일까지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영하 북콘서트’를 비롯하여 인형극 '용감한 소년 왕굴이' 공연, 원화 전시, 도서관 체크인, 청구기호 보물찾기, ‘내일’ 단어가 들어가는 서명 또는 글귀 전시,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공예 ‘천연재료를 이용하는 디자인 비누 만들기’, 헌책을 이용한 모스 꽃병 만들기 , ‘세계 책의 날’ 기념 이벤트 등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한 시간 독서로 누그러지지 않는 걱정은 결코 없다는 말이 있다.

봄기운이 만연한 4월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을 방문하여 책도 읽고,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잠시나마 근심 걱정 없는 시간을 보내기를 희망한다”며 “도서관은 늘 지역민들이 다양한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행사내용과 참여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연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