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영화로 만나는 우리사회의 어제와 내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0:10:18
  • -
  • +
  • 인쇄
김복준 교수·곽재식 교수 초청 강연
▲ 6월 지평선아카데미(김복준)

[뉴스스텝] 시민들의 삶에 지적 활력을 불어넣는 지평선 아카데미가 이번에는 ‘영화’를 통해 우리 사회를 돌아보고 미래를 상상하는 특별한 강연을 마련했다.

이번 강연은 '영화로 만나는 우리사회의 어제와 내일'이라는 테마 아래, 각 분야 전문가 두 명을 초청해강연이 열린다.

오는 12일 강연에서 김복준 교수는 ‘영화로 보는 강력범죄’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오랜 기간 강력범죄 분석과 수사 자문에 참여해 온 김 교수는 영화 속 범죄 장면을 바탕으로 실제 사건과의 유사점, 그리고 현실에서의 법적‧사회적 맥락을 깊이 있게 짚어줄 예정이다. 범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돌아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오는 26일 강연에서는 과학소설 작가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활발히 활동 중인 곽재식 교수가 ‘SF 영화로 보는 미래, 상상과 현실’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곽 교수는 다양한 SF 영화를 통해 인류가 꿈꾸는 미래와 과학기술의 발전 가능성, 그리고 그 안에 숨겨진 철학적 질문들을 유쾌하면서도 진지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영화 속 상상이 현실이 되어가는 오늘날, 이번 강연은 우리모두가 마주할 미래를 고민해보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번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강연 영상이 경로당 IPTV와 김제시 사이버학습센터에 업로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