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동강사진박물관 사진아카데미 강좌 개설,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0:10:21
  • -
  • +
  • 인쇄
▲ 영월군청 전경

[뉴스스텝] 동강사진박물관에서는 2022년 동절기 사진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해당 강좌는 2016년 개설하여 군민의 많은 호응을 받았으나,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부터 운영이 잠정 중단됐고 금번 강좌 개설 및 수강생 모집으로 재개됐다.

이번 동강사진박물관 동절기 사진아카데미는 오는 11월 18일부터 12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을 이용하여 회당 3~4시간씩 6주 과정으로 '스마트폰 사진교실'과 '포토에세이 만들기'의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스마트폰 사진교실'은 스마트폰 기능 및 촬영방법 학습 후 직접 찍은 사진으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드는 강좌로,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전(10시 30분~14시 30분)에 진행한다.

'포토에세이 만들기'는 직접 찍은 사진으로 손 바인딩을 한 세 가지 종류의 '포토에세이' 책자를 만드는 프로그램 강좌로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후(14시 30분~17시 30분)에 진행한다.

두 수업 모두 각각 15명 내외로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 과정에 필요한 재료비는 수강생 본인이 부담한다.

동강사진박물관 관계자는 “동절기 사진아카데미로 지역주민에게 사진 문화 공유 및 문화 소양 기회를 제공하고 공립박물관으로서의 공영성 강화, 문화도시 영월의 거점 박물관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특별자치시·도 4곳, "5극만으론 균형발전 불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한 4개 특별자치시·도가 8일 긴급 회동을 갖고 '3특·행정수도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한목소리를 냈다.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고용균 제주 부지사는 이날 콘래드서울호텔에서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를 열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긴급 회동은 최근 국회에서 '행정통합 특별법' 논의가

최민호 시장 "행정통합 속도전, 부작용 클 것"

[뉴스스텝]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특정 지역에 예외적 특례를 몰아주는 행정통합 기조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하며, 세종시법 개정과 교부세 정상화, 행정수도 특별법 등의 조속한 제정을 거듭 촉구했다. 최민호 시장은 8일 서울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세종·제주·강원·전북 4개 특별자치시도의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한 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번 행정협의회는

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 개최…주민 소통·건강 증진의 공간 마련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8일 진접읍 내각리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을 갖고, 주민들에게 본격 개방했다고 밝혔다.이번 개관식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사회 단체 및 주민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풍양배드민턴장은 총 5면의 배드민턴 코트를 갖춘 체육시설이다. 사무실과 화장실, 샤워실, 창고 등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