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가을철 맞아 식중독 예방·홍보활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4 10:10:12
  • -
  • +
  • 인쇄
10.17~10.19, 유원지에 소재한 일반음식점 대상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가을철을 맞아 유원지 및 터미널 등에 소재한 음식점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계도와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관내 식중독 발생자는 없었으나, 전국적으로는 식중독 발생 건수가 음식점 485건, 학교 외 집단급식 92건, 학교 81건으로 음식점이 가장 많았다.

이에, 소통전담관리원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무릉계곡 캠핑장과 묵호·추암일대, 터미널 주변에 위치한 일반음식점 45개소를 대상으로 ▲ 식중독 예방 요령 안내 ▲ 위생적이고 안전한 음식점 운영·관리를 계도 할 예정이다.

특히, 식중독 원인균으로 식품위생이 취약한 음식점에 발생되는 살모넬라가 가장 많기에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집중 예방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최기순 예방관리과장은 “가을 나들이철을 맞이하여 식중독 위험이 높은 식품에 대한 사전 예방관리를 철저히 하여 식품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 11월 한 달간 금연구역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관내 금연구역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민건강증진법과 동해시 금연구역 지정 조례에 따라 지정된 4,000여 개소의 금연구역 중 시민 이용이 많은 학교, 공원, 공공시설, 버스정류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흡연실 시설 기준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은 11월 12일, 고령군민체육관에서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5년간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을 군민들과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충복 고령군 부군수를 비롯해 고령군 의회 유희순 부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사업의 주도적 참여자인 액션그룹, 지역활동가, 타 지역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과공유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6년 신규 입주기업 6개사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2026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1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 기준 관광 분야 창업 7년 이하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