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2년 화랑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0:10:02
  • -
  • +
  • 인쇄
▲ 평창군, '2022년 화랑훈련'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은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동안 평창군 관내에서 ‘2022년 화랑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2년 화랑훈련은 강원도 전역에서 진행하며, 평창군은 육군 제36보 병사단의 주관하에 진행한다.

화랑훈련에 따라 평창군은 24일부터 27일까지 군청과 읍면에 통합방위지원본부를 설치 및 운영해 군사작전 지원 및 상황 대응 훈련을 실시하며, 통합방위지원본부를 중심으로 민관군경의 유기적인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평창군민의 안보 의식 고취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할 방침이다.

훈련 기간 중 대항군을 운용해 실제 적이 침투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됨에 따라, 검문소가 실제 운영된다.

김재열 안전교통과장은 “화랑훈련 기간 중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며, 거동수상자 발견 시 신고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