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누리는 배움' 양구군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0:00:33
  • -
  • +
  • 인쇄
8일 평생학습관에서 군민이 함께하는 학습문화 한마당 열려
▲ 리플렛

[뉴스스텝] 양구군은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평생학습관 일원에서 ‘다시 쓰는 삶, 함께 누리는 배움(Re-Learning, Re-Cycling, Re-Life)’을 주제로 2025년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한 해 동안 양구군이 운영한 평생학습 강좌에 참여한 학습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군민 모두가 참여하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행사장에서는 평생학습 강좌 참여자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학습 부스와 전시, 전통놀이, 환경캠페인, 버스킹, 공연, 문해 골든벨 등이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운영되어 즐거운 참여형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텀블러나 페트병을 지참한 방문객에게는 커피와 화초를 무료로 제공한다.

체험학습 부스에서는 △타로 △자투리 가죽으로 가죽 지갑 만들기 △시(詩) 낭송 배우기 △만년 스탬프 만들기 △디지털 키오스크 체험 △크리스마스 키홀더 만들기 △천연비누 제작△양말 인형 만들기 △재생종이 풍경 만들기 △커피·전통주 시음 등 환경과 학습을 결합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수채화, 민화, 서양화, 문해 시화전, 캘리그라피 등 평생학습 강좌를 통해 완성된 학습자의 성과 작품들이 전시되어 한 해의 배움을 공유한다.

개막식은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난타, 아동발레, 오카리나, 댄스스포츠, 통기타, 시낭송, 플루트, 파워 에어로빅, 요가 등 배움의 열정과 성취를 담은 공연이 이어져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군민 여러분이 일상 속에서 학습의 즐거움을 다시 발견하고, 서로의 재능과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양구군은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학습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자격취득과정(컴퓨터활용, ITQ, 바리스타 등)과 댄스스포츠, 라탄 공예, 캘리그라피, 전통주 만들기 등 총 150개 강좌를 운영, 약 2900명의 군민이 참여하는 등 배움이 일상이 되는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김해공항 시설 확충 대책 촉구... 행정통합은 주민투표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9일 도청에서 열린 올해 마지막 실국본부장 회의에서 김해공항 인프라 개선을 위한 정부의 즉각적인 대책 마련과 부산·경남 행정통합의 주민투표 원칙을 분명히 했다. 아울러 2025년 한 해 동안 경남이 거둔 도정 성과를 공유하며 새해 도정 운영의 각오를 다졌다.이날 박완수 도지사는 최근 이용객 1,000만 명을 돌파한 김해공항의 실상을 언급하며 “수용 능력(약 800만 명)을 이미 초

서산시의회,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서산시의회 의원 연구모임인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모임’이 29일 서산시의회 의원 대기실에서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지방자치정책연구원 연구진이 참석해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최종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최종보고를 맡은 지방자치정책연구원

서울 지하철 全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완료… 환승은 짧게, 시민 일상은 더 길게

[뉴스스텝] 서울 지하철이 전국 최초로 338개 전 역사에 지상 입구부터 승강장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엘리베이터 설치’를 완료하고, 시민 모두를 위한 도시철도로 거듭난다. 앞으로는 2단계 사업인 ‘전 역사 10분 내 환승’도 추진돼 그간 길었던 환승 시간을 시민들의 일상으로 되돌려드릴 수 있을 전망이다. 서울시는 29일 오후 2시 5호선 까치산역에서 ‘전역사 1역사 1동선 확보 기념식’을 개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