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 “제3회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3월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2 10:15:41
  • -
  • +
  • 인쇄
▲ 강원도관광재단, “제3회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3월 개시

[뉴스스텝] 강원도관광재단은 오는 3월부터 제 3회'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시작된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사업은 강원 18개 시군 전역에 위치한 명산을 2년간 12만 6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으며, 강원형 산악관광을 이끌어가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번 인증 챌린지는 각 산의 특성을 반영하여 강원 5대 악산(岳山), 5대 육산(肉山), 10대 숨은 명산으로 콘셉트를 나눠 운영할 예정이다.

5대 악산은 △ 설악산, △ 치악산, △ 삼악산, △ 오봉산, △ 팔봉산이며, 5대 육산은 △ 오대산, △ 태백산, △ 함백산, △ 민둥산, △ 방태산이다. 10대 숨은 명산은 △ 철원 금학산, △ 화천 용화산, △ 양구 사명산, △ 고성 응봉, △ 횡성 청태산, △ 평창 계방산, △ 영월 계족산, △ 백운산, △ 동해 두타산, △ 삼척 쉰움산이다.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 사업은 BAC(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앱을 통해 인증하면 된다. 등반인증 참여자에게는 콘셉트에 따라 등반인증 패치(5대 악산, 5대 육산, 10대 숨은 명산, 20좌 완등)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기존 산악관광객 및 신규 산악관광객의 동시 유입을 목표로 인증 기간 중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태우 강원도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 팀장은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를 통해 엔데믹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산악관광객들을 강원도로 유입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은 오는 7일 예천국민체육센터에서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예천군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읍․면 대항 일반부,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읍․면 대항 일반부에서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바둑 동호인 8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는 60여 명의 어린이 선

예천군, 2026년 '농업인 3종 보험'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예천군은 최근 심화되는 기후변화와 농작업 사고 위험에 대비해,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26년 농업지원 보험 사업 3종’을 본격 추진한다.농작물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이다. 대상 품목은 사과, 배, 포도, 복숭아, 단감 등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작물(약 66종)로 가입 시기는 작물별로 다르며, 농가 자부담률은 5%이다.농업인안전보험은 영농

홍성군 장곡면, 설맞이 양천구 도·농 직거래장터 참여

[뉴스스텝] 홍성군 장곡면은 지난 5일부터 2일간 자매결연지인 서울 양천구 신정6동에서 열린 설맞이 도·농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도농 상생 교류를 다졌다고 밝혔다.이번 직거래장터는 명절을 앞두고 장곡면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공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고자 참여했으며, 명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활용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홍보 효과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특히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