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11월 8일 제2회 청년운동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0:00:20
  • -
  • +
  • 인쇄
난 이 운동회를 해봤어요! 청년운동회 시즌2 임박
▲ 2025 청년운동회 포스터

[뉴스스텝] 지역 청년들의 교류 및 지역사회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한 ‘2025 청년운동회’가 오는 8일 부여중학교 운동장(우천시 군민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12시부터 참여자 등록을 시작으로 운동회 프로그램, 체험 부스, 청년 소상공인 참여 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운동회는 ‘모든 청년이 함께 뛰고 웃는 날’이라는 슬로건 아래 ▲애드벌룬 굴리기 ▲복불복 주사위 릴레이 ▲훌라후프 왕중왕전 ▲단체줄다리기 ▲낙하산 릴레이 등이 준비되어 모든 청년이 동심으로 돌아가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부스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이미 공개된 ▲캐리커처 ▲인생네컷 ▲전통대학교 청년동아리 그루얼과 함께하는 페이스페인팅 ▲모루 인형 만들기 ▲NFC 키링 만들기 등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부여청년센터 홍보부스에서는 참여자 대상 ‘나만의 팀 티셔츠 만들기’가 진행된다.

또한 아동을 동반한 청년 가족을 위해 백제문화재단과 규암면 소재 공방인 벨라숍에서 아동 체험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먹거리 부스로는 부여의 맛과 색을 오방색에 녹인 카페 단청과 부여군 농산물을 활용한 젤라토를 만드는 두근두근부여의 팜젤라토가 참여해 청년 창업가의 감각을 더한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생활 중인 청년들이 서로 만나고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청년들과 기획한 행사이다.”라며, “청년운동회는 우리 부여군이 청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앞으로도 청년들과 소통하며 좋은 행사 만들어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