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내달 3일부터 상반기 광견병 무료접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7 10:10:07
  • -
  • +
  • 인쇄
4월 15일까지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반려동물의 광견병 발생예방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4월 3일부터 4월 15일까지 광견병 백신 무료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견병은 온혈동물에서 발생되는 질병이며 사람에게 전염되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지난해 접종을 했더라도 매년 재접종을 해야 한다.

접종대상은 생후 3개월 이상의 반려견 및 반려묘이며 임신한 경우 접종에서 제외되며, 4월 3일부터 4월 15일까지 관내 지정 동물병원(동해동물병원, 삼성동물병원, 쥬쥬동물병원, 필동물병원) 4개소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시는 시민들의 광견병 백신 접종 편의를 위해 공수의 1명을 동원해 4월 4일부터 6일까지 각 동별 방문 예방 접종도 시행할 예정으로, 주민들은 정해진 날짜 및 시간에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방문하여 접종받을수도 있다.

단, 반려묘는 안전상의 이유로 동물병원 방문접종만 실시한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광견병은 사람에게도 옮길 수 있는 질병이므로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위해 꼭 접종에 참여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202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중소기업인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수립된 올해 육성 계획을 현장에 알리고, 제주도와 유관기관이 협력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설 명절 맞아 밀알드림센터 위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선광(중구2, 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5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인 밀알선교단 및 밀알드림센터(중구 안영동)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날 김 위원장은 직업재활시설 이용자들의 근무 환경과 작업 과정 전반을 세심히 살피며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으며, 장애인 직업훈련 및 직업재활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로 활동과 직업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플랫폼시티·반도체클러스터... 행정이 안일하면 공실과 불신만 남는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국민의힘, 용인10)은 2월 5일 제3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의에서 용인 플랫폼시티와 반도체클러스터 사업을 둘러싼 구조적 리스크를 강하게 질타하며, 경기도의 안일한 행정 태도를 정면으로 비판했다.윤 의원은 먼저 플랫폼시티 상업용지 개발과 관련해 “상가 공실은 더 이상 예외적인 실패 사례가 아니라, 이미 ‘상수’가 된 시장 현실”이라며 “과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