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번개탄 판매행태개선사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8 10:15:47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3월 8일부터 관내 번개탄 판매처 10곳을 생명사랑 실천가게로 지정하여 일산화탄소중독 자살예방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명사랑 실천가게로 지정된 관내 번개탄 판매처(하나로마트 10곳)에서는 번개탄 올바른 사용법 및 자살예방 상담전화번호가 부착된 보관함에 번개탄을 넣어 비진열방식으로 판매하여야 한다.

또한 판매자는 번개탄 구입을 희망하는 구매자에게 구입 의도를 확인하고, 자살 고위험군으로 의심될 시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하여야 한다.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센터장 서준호)은 “최근 5개년 횡성군의 수단별 자살 사망 현황을 살펴보면 가스 중독으로 사망한 자살자 수는 2017년 0명에서 2021년 6명으로 약 4년 새 높은 상승세를 보여 번개탄이 자살 수단으로 사용되기 전, 번개탄 구매에 방해 요소를 만듦으로써 자살 수단으로의 물리적 접근성을 낮추어 번개탄으로 인한 자살을 예방하고자 일산화탄소중독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고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자살예방을 위한 사업을 확대 운영하여 생명사랑을 실천하고 자살 위기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지도록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