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부산대병원과 보건교사 역량 강화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0:10:49
  • -
  • +
  • 인쇄
3일간 보건교사 210여 명 대상으로 운영한 연수 성료
▲ 부산교육청, 부산대병원과 보건교사 역량 강화 나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부산대학교병원과 손잡고 지난 7일부터 3일간 보건교사 21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4년 보건교사 Jump Up 역량 강화 심화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응급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보건교사들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열렸다.

부산교육청은 권역 책임의료기관인 부산대병원 공공보건의료협력팀과 함께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병원장을 비롯한 전문의, 약사, 상처 전문 간호사 등 의료전문가 9명의 수준 높고 전문적인 강의로 진행됐다.

이들은 ▲하지정맥류의 진단과 치료▲학교·유치원에서 보건교사의 처치가 필요한 아이들의 피부질환 ▲소아·청소년 감염질환 등 10개 분야의 전문 의학을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이를 통해 참가 교사들은 보건실에서 마주할 수 있는 학생 질환 관리, 응급상황 대처 등 역량을 키웠다.

또 보건교육·학교 건강증진 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아동·청소년 건강증진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강의도 이어졌다. 전보라 강원도 봉양초등학교 보건교사와 조은희 경기도 대경중학교 보건교사가 강사로 나와 초·중등학교별 학교 건강증진 사업 운영 사례 등을 알려줬다.

시교육청은 보건교사의 전문성 신장, 보건정책에 대한 이해도 제고 등을 통한 학교 보건 서비스 향상과 학생 건강증진에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오는 9월 12일과 26일 2차례에 걸쳐 보건교사 330명을 대상으로 의료인 보수교육 대체 연수도 운영하는 등 보건교사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