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이 맛총사] 181cm 권율도 꼬꼬마 만든 '대문짝남' 열풍! 국내외 여심 접수 '치명적 예능' 드디어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1 10:10:08
  • -
  • +
  • 인쇄
▲ (사진 제공 = 채널S, SK브로드밴드 '뚜벅이 맛총사')

[뉴스스텝] '찐날것'의 미식 리액션이 폭발한 히든 미식 로드 '뚜벅이 맛총사'가 첫 방송부터 국내외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힘차게 출발했다.

7일 첫 방송된 채널S와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뚜벅이 맛총사'에서는 권율, 연우진, 이정신이 이탈리아 피렌체의 숨겨진 '극강 맛집' 사냥에 나선 첫 여정이 그려졌다. 피자, 젤라토, 스테이크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메뉴에서 예상치 못한 신세계의 맛을 발견하며 반전의 매력을 선사했다.

체감 온도 40도에 육박하는 피렌체의 무더위 속에서도 세 사람은 뚜벅뚜벅 골목을 누비며 맛집을 찾아다니고, 현지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진정성 넘치는 여행기를 완성했다.

말 그대로 '두 발'로 부딪히며 현지의 일상 속으로 파고든 '뚜벅이 맛총사'의 모습은, '연예인 호의호식'이라는 비판을 받던 기존의 여행 예능과는 확연하게 결을 달리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미식의 아이콘' 맏형 권율은 '율슐랭'이라는 별명답게 음식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극강의 하이 텐션으로 동생들을 이끌었다. '예능 초보' 둘째 연우진은 정제되지 않은 날것의 리액션과 여행지의 역사·음식을 대하는 진지한 태도로 '극호감캐'에 등극했다.

'분위기 메이커' 막내 이정신은 특유의 유쾌함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엉뚱함으로 형들 사이에서 중심을 잡았다.

그 결과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뚜벅이 맛총사' 첫 회는 동시간대 타깃 시청률(남녀 2049), 가구 시청률 모두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특히 20대 여성 시청층은 평균 시청 시간 '36분'을 기록하며 높은 충성도를 보였다.

방송 이후 온라인 반응도 후끈 달아올랐다. 채널S 공식 유튜브·인스타그램 계정에는 "본방 보고 재미있어서 재방 보고 오늘 또 재방 보려고 합니다", "삼총사 덕분에 눈과 입이 호강 중~", "보는 걸 멈출 수가 없었어요. 정말 웃겨서 펑펑 울었어요", "저는 연우진 배우 역사 강의 하루종일 감사히 들을 수 있어요",

"내일 점심에는 피자랑 파스타를 먹을 거예요. 디저트로 젤라토까지!" 등 국내외 시청자들의 뜨거운 댓글이 이어졌다.

또 "나중에 피렌체에 갈 기회가 있으면 여기 나온 음식점 하나도 빠짐없이 다 따라가 볼 거예요"라며 여행 계획을 밝히는 시청자도 속출했다.

뜨거운 피렌체에서 펼쳐지는 웃음과 미식의 향연 권율x연우진x이정신의 '찐' 현지 맛집 탐방기 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뚜벅이 맛총사'는 매주 목요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