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영구임대(천곡 주공5차) 예비입주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3 10:10:10
  • -
  • +
  • 인쇄
3월 20일 ~ 4월 14일 (20일간), 100세대 모집,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접수
▲ 동해시청 전경

[뉴스스텝] 동해시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와 연계, 오는 2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동해천곡 주공5차아파트 영구임대 예비입주자 100세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국가유공자,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등 사회보호계층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무주택저소득 서민을 위한 다양한 임대주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에서는 영구임대 아파트인 천곡 주공5차아파트 총 298세대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따라, 이번 예비입주자는 전용면적 26.37㎡인 501동 100세대에 대하여 모집할 계획으로, 신청자격에 따라 가군(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등)의 경우 보증금 2,249,000원에 월임대료 44,770원이며, 나군(일반 등)은 보증금 7,857,000원에 월임대료 126,820원 수준이다.

신청자격은 입주자모집 공고일 기준 성년인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서 공공주택특별법에 따른 영구임대 입주 자격에 해당하고, 소득⸱자산 보유기준을 충족하는 자로서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14일까지 주소지 동 행정복지(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신청자에 대한 자격여부와 소득재산 등을 조사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예비입주대상자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동해천곡 주공5차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대기 순서대로 개별적으로 통보해 입주 안내와 계약 등을 체결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 또는 동해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조숙행 건축과장은 “영구임대주택 신청을 기다려온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대상자들의 주거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