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MICE 설명회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10:15:18
  • -
  • +
  • 인쇄
▲ 평창군, MICE 설명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평창군은 오는 29일 평창읍과 대관령면에서 개최되는‘평창군 MICE 설명회’참가자를 모집한다.

MICE(마이스)는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가 융합된 서비스로 일반 관광산업보다 대규모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올해, 평창군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로 조성된 국제회의 인프라를 활용해 올림픽 개최도시 평창에 꼭 맞는 특화 MICE 전략을 수립하고자 연구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연구 용역의 일환으로 지역의 MICE 관계자들에게 MICE 현황과 최근 산업 동향, 유니크베뉴와 주요 사례, 평창군 MICE 추진 계획과 지원 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8월 29일 남부권(평창군청)과 북부권(대관령면사무소)에서 각 3시간씩 진행되는 설명회는 경희대학교 윤유식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시설, 관광, 관광음식점, 수송, 홍보 등 MICE 관련분야 종사자 및 관심있는 군민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김재봉 올림픽체육과장은“지역의 MICE 관계자분들이 설명회를 통해 그간의 어려움은 나누고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은 공유하는 상호 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MICE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소방서, 겨울철 주방화재예방 안전수칙 독려

[뉴스스텝] 진도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증가와 함께 주방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가정과 음식점을 대상으로 겨울철 주방 화재 예방 및 대응요령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겨울철 주방 화재는 조리 중 부주의, 가스레인지 과열, 전기조리기구의 장시간 사용 등으로 주로 발생하며, 특히 식용유를 사용하는 튀김 요리 중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작은 불꽃이라도 순식간에 확산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2026년 소방공무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 운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6년 소방공무원의 직무 전문성 및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에듀윌과 협력하여 운영되며, 교육기간은 2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특히 소방공무원의 24시간 교대근무 특성을 고려해 교육 종료 이후에도 2027년 1월부터 3월 말까지 복습기간을 추가 제공해 학습 접근성과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운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2026년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강사 채용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관내 예비중학생의 학교 적응과 진로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프로그램에 참여할 강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이번 강사 채용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학년 전환기를 앞둔 예비중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과 자기 이해를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