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우리동네 힐링쉼터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0:05:19
  • -
  • +
  • 인쇄
▲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우리동네 힐링쉼터 조성

[뉴스스텝] 울산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염포동 산 122-8번지 일원에 '우리동네 힐링쉼터'를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동네 힐링쉼터'는 현대자동차 노사와 함께하는 '안녕한 염포만들기' 공모사업의 하나로, 어르신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공터에 정자와 평상을 제작해 설치하고, 보도블록을 깔아 쉼터를 만들었다.

염포동 주민자치회 김홍수 회장은 "쉼터에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쉬고 계신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마을만들기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김치나눔, 독거노인 효사랑 생신잔치, 주민 역사탐방 등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