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102회 어린이날 한마당 토종모종나눔부스로 놀러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0:15:12
  • -
  • +
  • 인쇄
▲ 김제시, “제102회 어린이날 한마당 토종모종나눔부스로 놀러오세요!”

[뉴스스텝] 김제시는 시민들에게 토종농작물의 맛과 효용성에 대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토종농작물 재배 활성화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김제시여성농민회는 오는 5일, 사업의 일환으로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해 벽골제 쌍룡 잔디광장에서 토종씨앗 모종(흑수박, 노각 오이외 5종)약 1,500주 나눔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김제시 여성농민회는 토종모종을 나눠주면서 ‘토종’이란 개념이 생소한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눈높이에 맞춰 토종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해 설명하고, 토종모종을 손수 키우면서 생명의 소중함까지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승종 기술보급과장은 “토종농작물 재배 활성화 사업은 토종종자 유전자원을 수집하고 보존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최종 과제는 토종종자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에게 토종종자의 가치 전파와 홍보를 함에 있다”며, “앞으로도 토종종자 지킴이들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