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재활용품 수집 자원순환 실천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0 10:05:04
  • -
  • +
  • 인쇄
2023년 재활용품 약 1,285톤 수거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재활용품 경진대회를 통해 자원순환 실천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85톤 가량의 재활용품을 수거하였으며, 환경교육 전문가 등 외부강사를 초청, 제로웨이스트 실천행동, 쓰레기 줄이기 실천‧분리배출‧재활용 등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는 재활용품 수집 및 홍보 실적에 따라 실적우수동을 선발하는 대회로, 지난해는 최우수에 묵호동, 우수는 부곡동,천곡동과 발한동은 각각 장려에 선정됐다.

시는 쓰레기 감소와 재활용품을 늘리기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관내 10개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진행하며, 재활용품 교환사업 주민참여실적, 현재 설치 진행 중인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통해 회수되는 재활용품 실적과 함께 각 동별 사회단체(새마을부녀회 등)에서 수거되는 종이팩과 투명페트병 수거실적을 이번 평가에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컵, 종이팩(우유팩, 멸균팩) 등의 재활용품을 품목별 20개당 종량제봉투 10L 1매로 교환해 준다.

김동운 환경과장은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통해 시민들의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을 유도, 재활용률은 높이고 쓰레기는 감소시키는 등 자원 순환 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주민과 동별 시민단체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