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 이동봉사활동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0:15:22
  • -
  • +
  • 인쇄
10개월간 온기와 나눔의 대장정 마무리
▲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 이동봉사활동

[뉴스스텝]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의 이동봉사활동이 지난 28일 부여읍 중정2리 마을회관을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에 걸친 이동봉사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와 희망을 전했다.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은 부여군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단체로 10개 읍·면의 소외계층과 오지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및 미용에 대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테이핑요법, 수지침, 이혈요법, 발 마사지, 이·미용, 손톱 꾸미기 등 6개 분야 전문 봉사활동을 전개해 주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돕고 있다.

한 마을 주민은“자원봉사자분들의 진심 어린 헌신 덕분에 단순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경험을 했다.”라며“봉사단의 방문은 마을 전체에 희망과 활기를 불어넣었다.”라고 말했다.

부여군 관계자는 “매년 10개월 동안 지역 곳곳을 찾아가 온기와 나눔을 실천해 주신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자원봉사자가 봉사할 때 안전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나눔과 희망의 가치를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 봉대산성, 국가유산청 ‘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선정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해제면 봉대산성이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인 '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은 역사문화권 내 매장유산의 학술·역사적 가치를 높이고, 발굴 완료 후 국가유산의 보호와 안전관리, 활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6년부터 추진되는 사업이다.무안 봉대산성에서는 성벽과 치, 성 내부 건물지와 집수정 등

이완섭 서산시장, 해미중학교 진로 특강 진행

[뉴스스텝] 이완섭 서산시장이 20일 해미중학교 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이번 특강은 ‘세상의 중심은 나 자신이다’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조언을 전하고자 마련됐다.이 시장은 “작은 눈덩이가 굴러가 큰 눈사람이 되듯, 작은 꿈이라도 품고 키워가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을 믿고 가능성에 한계를 두지 말아야 한다”

대구 수성구의회,“수성구 관용차량 보험, '다이렉트 시대' 역행…행정 비효율로 연 2천만원 낭비”지적

[뉴스스텝] 박새롬 대구 수성구의원이 제273회 2차 정례회 행정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성구 관용차량 자동차보험 계약이 예산절감 흐름에 역행하는 '보험설계사 중심'의 관행적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비판을 제기했다.수성구의 올해 관용차량 보험 현황에 따르면, 본청, 자원순환과, 보건소 차량 총 151대가 모두 보험설계사를 통해 계약됐으며 총 보험료는 1억 813만원에 달한다.그러나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