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상대동행정복지센터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0:15:55
  • -
  • +
  • 인쇄
- 5월 1일부터 승강기 운행, 노약자·장애인 등 청사 이용 편의 증진 -
▲ 진주시, ‘상대동행정복지센터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완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상대동 행정복지센터 장애인용승강기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5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상대동 행정복지센터는 1972년 준공된 건축물로 1층은 행정복지센터, 2층은 프로그램실과 새마을도서관, 3층과 4층에는 진주시니어정보센터, (재)진주시복지재단이 각각 입주하고 있으나, 승강기가 없어 노인, 장애인 등의 보행 약자가 청사를 이용하는 데 많은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에 진주시는 총사업비 4억 5000만 원을 투입하여 청사 전면에 1층부터 4층까지 운행하는 13인승 장애인용 승강기 1대, 승강기 홀(52.21㎡)을 신설하고 주출입구에 경사로와 자동문을 설치하였다.

이번 공사를 통해 노약자·장애인 등 방문객의 이동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2층 주민자치프로그램실을 포함한 3, 4층 시설 이용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승강기를 이용하신 한 어르신은 “그동안 3층까지 계단 오르내리기가 불편하고 힘들었는데 승강기 덕분에 시니어정보센터를 편히 오게 됐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승강기 설치 외에 안전한 차량 통행을 위한 진출입로 포장, 야간에도 청사 안내가 가능한 LED 간판 설치 등 노후화된 청사 내외부를 정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청사 환경을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공사 기간 중 소음 등의 불편을 감수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승강기 설치를 통해 주민들이 더 편리하게 청사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인이 불편함이 없도록 청사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촌진흥청, 간척지 농업기술 연구개발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승돈 청장은 12월 23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간척지농업연구센터를 방문해 간척지 농업 연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기술 개발 방향과 현장 실증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청장은 약 100헥타르(h) 규모의 시험 재배지와 연구시설을 살펴보고, 간척지에 적합한 식량작물 재배 기술 연구, 염·습해 등 재해 경감과 토양·수질 환경 점검(모니터링), 무인기(드론)·자율주행 농기계 등 노지 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입주전 최종점검

[뉴스스텝] 봉화군은 청년농업인 유입과 농업대전환을 위한 임대형 스마트팜단지의 입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3일 박현국 군수, 온실·에너지설비·전기 등 시공사 기술자, 입주 예정 청년농업인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온실을 시험가동을 통해 최종점검 한다.참석자들은 스마트팜단지 내 기계설비의 이상 유무 점검과 시운전 상태 확인, 마감 상태 등 스마트팜 온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