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0:05:38
  • -
  • +
  • 인쇄
▲ 사천시보건소

[뉴스스텝] 사천시보건소는 이달 24일부터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신규로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100명을 모집했으나, 사업 참여 희망에 대한 문의가 많아 추가로 30명을 모집하기로 한 것.

이번 사업은 허약·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하면서 스마트폰을 소지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등록된 대상자에게는 스마트기기(활동량계, 블루투스 체중계 등)가 제공되며, 대상자는 제공받은 스마트기기 및 모바일 앱을 활용해 6개월 동안 건강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보건소는 대상자의 건강측정 정보 및 미션수행 실천률을 기반으로 건강상담, 교육 등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지원한다.

그리고, 6개월 건강관리서비스를 완료한 대상자에게는 건강미션 결과를 토대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사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을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어르신들은 일정 조율 후 보건소를 방문해 스마트기기 및 스마트폰 앱 사용법 교육을 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