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설 맞이 물가안정 발 벗고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1 10:15:38
  • -
  • +
  • 인쇄
오는 2월8일까지 설 맞이 물가안정관리 특별대책기간 설정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설을 맞이하여, 명절 분위기에 편승해 가격인상이 예상되는 개인서비스 요금과 설 성수품 등에 대한 가격안정 관리에 발 벗고 나섰다.

이에 따라, 시는 설 연휴 시작 전인 내달 8일까지를 설 명절 물가안정관리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물가대책 종합상황실 및 합동 물가점검반을 운영한다.

설 명절 물가안정 관리체계를 구축, 명절 물가관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농축산물 등 20개 품목을 설 명절 중점관리 품목으로 선정하여 수급상황 및 가격동향을 수시로 파악한다.

또한, 물가모니터요원, 소비자단체, 유관기관 등과 함께 물가 합동 지도․단속반을 편성하여, 가격 및 원산지 표시제 이행 여부와 담합행위, 물가 부당인상 업소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여 서민경제의 안정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대금이나 임금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체불임금 해소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하고, 체불 임금 관련 전화 및 방문 상담, 임금체불 예방 집중 지도에도 나선다.

시는 착한소비 촉진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회, 소비자 단체, 시 관계자 등이 함께 참여하여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과 물가 안정 캠페인을 펼치고, 지역사랑상품권 및 착한가격업소 이용 홍보 등 안전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위한 범시민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김형기 경제과장은“금리‧물가‧환율 등 3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물가안정에 총력을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범 시민 물가안정 참여 분위기 조성 등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