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공직자 대상 공공디자인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8 10:15:18
  • -
  • +
  • 인쇄
▲ 철원군, 공직자 대상 공공디자인 교육 실시

[뉴스스텝] 철원군은 지난 1월 17일 철원군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공디자인 가치 인식 및 디자인마인드 함양을 위한 ‘2024년 철원군 공직자 디자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6월에 완료되는 철원군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에 대비하여 앞으로 공공디자인 정책을 수행할 공직자의 공공디자인 분야에 대한 지식향상과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마련됐다.

군 직원 약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엔티플러스의 채완석 부대표가 공공디자인의 이해라는 주제로 한 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유니버설디자인과 범죄예방환경디자인(CPTED)의 개념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전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공공디자인의 목적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업무에 공공디자인을 접목하여 공적영역의 직접적인 디자인 수준 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철원군 공직자가 디자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싱어게인4' 돌아온 ‘싱요일’에 시청자 반응 터졌다! ‘정주행 유발’ 무대에 클립 누적 조회수 1700만 뷰 돌파!

[뉴스스텝]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레전드 오디션의 진가를 발휘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싱어게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비결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무명가수들의 ‘진정성’과 ‘절실함’으로 만든 울림 깊은 무대다. 시즌4 역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1라

밀양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한 달... 행정 공백 없이 안정화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비상대응 T/F를 지속 운영하며 전산시스템 안정화와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시는 화재 발생 후 부시장을 총괄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하고, 18개 부서가 긴밀히 협력해 장애로 인한 민원 발생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또한 전산실 안정성

구례군,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릴레이 응원 챌린지’마지막 주자로 동참

[뉴스스텝] 전라남도 구례군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첫 주자로 나서며 시작됐으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미식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핵심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김순호 군수는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