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4년 문화누리카드·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8 10:15:06
  • -
  • +
  • 인쇄
▲ 속초시청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속초시는 2024년 문화누리카드 및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을 확대한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6세 이상)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여행·체육활동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간 지원액은 전년 대비 2만 원이 상향되어 1인당 13만 원으로 총 5,895명에게 766백만 원이 지원된다.

2023년에 카드 발급자 중 수급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2024년도 지원금(13만 원)이 자동으로 재충전되며, 2023년에 지원금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올해 새롭게 발급신청을 하여야 한다.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8개 동 주민센터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사용기한은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로 미사용 잔액은 전액 소멸하며 올해 안에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사용처는 전국 가맹점으로 문화누리카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속초시 가맹점은 도서, 음반, 영화, 사진관, 온천장, 시외·고속버스터미널, 공연장, 케이블TV 등이다.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장애인에게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 확대와 건전한 여가 활동 증진을 위해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저소득층인 만 5세 ~ 만 18세 유·청소년, 만 19세 ~ 69세의 장애인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전용 신한카드를 발급받아 이용 가능하며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다.

작년에는 192명에게 지원했으며, 올해는 약 3억 9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84명의 유·청소년에게 전년 대비 5천 원 증액된 월 1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36명의 장애인에게 전년 대비 1만 5천 원 증액된 월 11만 원의 수강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동 주민센터 및 사회단체와 사회복지시설·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하여 보다 많은 수혜자들이 제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