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산촌토속음식 1번지 ‘로컬푸드 창업센터’ 창업도전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10:15:09
  • -
  • +
  • 인쇄
▲ 정선군, 산촌토속음식 1번지 ‘로컬푸드 창업센터’ 창업도전자 모집

[뉴스스텝] 국민고향정선이 지역 토속음식을 활용한 창업 활성화를 위해‘로컬푸드 창업센터’창업도전자 모집에 나섰다.

군은 지역 청년 및 시니어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북평면 북평리 252-10번지 일원에 사업비 3억 6700만원을 투자, 지상 1층 규모로‘로컬푸드 창업센터’를 건립하고 업무공간, 공유주방, 화장실 등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국민고향정선의 대표적인 산촌토속음식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교육 및 지역 관광 활성화의 거점으로 활용될 로컬푸드 창업센터의 운영을 위해 군은 이달 19일까지 창업도전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정선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부터 65세까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기창업자로, 사업기간 동안 주 3일, 30시간 이상 로컬푸드 창업센터에서 창업활동을 통해 정선군 내 창업이 가능한 자로 1팀을 선정한다.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이달 31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창업자는 아이템 개발비, 인프라 지원비, 홍보 및 마케팅비, 아이템 고도화비 등 최대 2,000만원을 지원 받으며 전문가의 기업진단 컨설팅, 전문분야 1:1 맞춤형 컨설팅, SNS홍보 지원, 창업분야 전문가를 통한 네트워킹 및 멘토링 지원을 받게 된다.

‘로컬푸드 창업센터’ 창업도전자 공모 신청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전국 시도교육감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집중 논의... 혁신적 교육 투자를 위한 재정 특례 보장 등 촉구

[뉴스스텝]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호텔에서 제106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 협의회 사무국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립학교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