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 2024년 모범업소 지정증 수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0:05:17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12월 22일 오후 3시 횡성군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음식점 중 모범업소로 지정된 34개 업소를 대상으로‘2024년도 모범업소 지정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모범업소는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우수한 일반음식점을 '모범업소'로 발굴ㆍ지정 지원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의 외식 문화을 활성화하고 식품접객업소의 위생적 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낭비적 인식 문화를 개선하는 등의 녹색 음식문화 조성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재지정 30개소와 신규 지정 4개소를 포함하여 2024년도 모범업소는 34개소가 지정됐으며, 지정 기준은 '모범업소 세부 지정 기준 점검표'에 따라 85점 이상을 받은 업소이다.

지정 기준 점검표는 소상공인 중 음식 문화개선, 위생, 서비스, 맛, 기여도 등이며, 지정된 업소는 높은 기준점수 이상 받는 업소를 모범업소로 지정하여 각종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모범업소는 표지판을 음식점 입구에 부착하게 되고, 상수도 및 지하수 요금 지원과 쓰레기종량제봉투 지원을 받게 되며, 또한 유관업소 포상 시 우선 추천과 각종 행사에서 대표업소로 홍보, 횡성군 홈페이지 게재 등으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횡성군보건소 김영대 소장은 “2024년도에 지정된 모범업소가 음식문화 환경조성에 솔선수범하여 지역 소상공인의 외식문화가 활성화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