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제1기 새싹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0:05:11
  • -
  • +
  • 인쇄
1단계 새싹사업 팀에게는 2단계 열매사업 공모신청 자격이 주어짐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12월 22일 오후 2시 정선 아리샘터 2층 다목적실에서 ‘2023년 제1기 액션그룹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민참여형 특활화 지원사업 중 1단계 새싹사업을 통해 사업 참여단체(액션그룹)들이 이뤄낸 성과를 대내외에 공유하고 액션그룹 간 연대와 협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정선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난 7월 새싹사업에 참여할 10개 액션그룹을 선정하고 각각 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한편, 인적자원 양성과 공동체 특화산업 육성을 진행해 주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그 결과 일부 액션그룹들은 벌써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는데, 곤드레를 활용한 식음료 개발과 정선여행 기념품 제작을 진행하고 있는 정선드리밍협동조합은 강원랜드가 개최하는 ‘정태영삼 요리경연대회’에서 1등을 수상했고, 운기석9020협동조합은 한국관광공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선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1단계 새싹사업을 진행한 액션그룹 중 사업계획서를 받아 자립적으로 성장이 가능하고 성과가 우수한 5개 팀을 선정해 최대 3,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대 지원하는 2단계 열매사업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이종영 정선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액션그룹 간 연대와 협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참여단체들이 잘 성장해 국민고향 정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마중물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신규로 이 사업에 참여할 제2기 아카데미 교육 참가자를 2024년 1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뉴스스텝] 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재)영덕문화관광재단과 경상북도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가 오는 30일 개막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도,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5개국 65명의 해외 치유 전문가가 참석하는 국제행사로 면모를 갖췄고, 크게 웰니스치유체험전과 웰니스산업전으로 나눠 치르게 됐다. 웰니스치유체험전은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원적산에서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환경에 관심 있는 환경봉사단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참가자들은 가을 숲의 생태를 관찰하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체험했다. 이어 생태환경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산의 숨은 이야기와 나무의 겨울나기에 관해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섬·소리·풍경》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섬·소리·풍경》을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입주작가 이계나·이민혜·탁동인이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느낀 감성에 각자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 21점을 선보인다.이계나 작가는 제주신화, 본향당, 굿과 같은 무속신앙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이어온 작가로 입주 기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