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곳곳서 어린이날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0:15:48
  • -
  • +
  • 인쇄
5월 4일 해군 1함대 군항에서 호국문예제와 함정 공개행사
▲ 동해시청

[뉴스스텝]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동해시 지역 곳곳에서 풍성한 행사가 펼쳐진다.

동해시와 동해시어린이집연합회가 함께하는 어린이날 가족뮤지컬‘책 먹는 여우’가 5월 4일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전석 무료로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1시 30분, 총 2회 운영된다.

이날 풍선 아치 포토존과 포토 부스 운영, 소방차와 구급차 체험, 팽이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돼 있다.

해군 1함대 사령부는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해군 1함대 군항(송정동 치안센터 앞)에서 호국문예제와 함정 공개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함정 공개행사에서는 해군 함정견학뿐만 아니라 해군 캐릭터 및 포토존 운영, 군악대 공연(11:00, 14:30),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군복착용 체험 등을 선보인다.

이날 동해해양경찰서도 오전 11시부터 동해해양경찰서 전용부두에서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를 마련했다.

해양경찰 경비함정 및 헬기 견학, 해양경찰 정복(아동용) 체험, 기념사진 촬영 및 기념품 증정, 세계 전통 민속 놀이 체험 등이 펼쳐진다.

또한, 분토농촌체험장(동해시 분토길 165-2)에서는 5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가족과 함께하는 고추장만들기 체험축제가 열려 참가자들은 전통 고추장 만드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고, 떡메치기와 달고나 만들기, 잡곡누룽지 달고나 등 어린이 체험을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동해문인협회 주관으로 ‘제19회 어린이날 새싹 글잔치’가 5일 오전 10시부터 동해웰빙레포츠타운에서 개최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어린이로 행사당일에도 신청을 받으며, 연습장, 필기도구, 책받침 등을 준비하면 된다.

같은날 동해시 인기 관광지인 무릉별유천지에서도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입장료 무료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어린이는 무릉별열차와 라벤더정원 관람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동해시 관계자는“어린이날을 맞아 풍성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온 가족이 어린이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며 즐거움과 행복 가득한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