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폼나는 인생디자인”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0:10:42
  • -
  • +
  • 인쇄
▲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폼나는 인생디자인”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26일 5060 중장년을 대상으로 은퇴 후 노후 준비 프로그램 “폼나는 인생디자인”을 개강했다고 전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재무 목표 설정, 보험상품의 오해와 진실, 펀드투자 성공 노하우, 금융상품 활용 기법, 은퇴 후 자산관리 등으로 재무설계와 재테크 방법을 통해 구체적이고 합리적인 노후 계획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은퇴 후 새로운 활동을 원하는 신중년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정리수납 2급 자격증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19시부터 21시) 총 15회 과정으로,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실에서 운영된다.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노년기 삶에 대한 긍정적 변화와 노후 설계에 필요한 정보 제공으로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