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4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10:10:45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의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평생학습도시는 강원 정선군, 경북 예천군, 대구 서구의 3개 기초지자체가 선정됐으며, 정선군은 ‘넘나들미 평생학습도시 정선’의 비전 아래 넘어가다(생애전환), 나아가다(디지털전환), 들썩이다(공동체전환), 미소짓다(웰니스전환)를 사업추진목표로, 과거와 현재, 아이와 어른,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연결하는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실행할 계획이다.

정선군 특화사업 중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사업 ‘라라라스쿨’은 영유아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요구되는 평생학습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주민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디지털생활문해교육사업은 디지털취약계층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실생활 맞춤형 디지털교육 운영으로 무인자동화기기 활용법 및 교수학습자료 개발‧보급을 추진한다.

평생학습인구 조성사업은 정주인구, 생활인구의 확장으로 ‘평생학습인구’ 개념을 도입하여 평생교육관계자를 위한 워케이션프로그램 운영함으로써, 평생학습인구 창출을 유도할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친근한 매력을 가진 국민고향 정선의 브랜드가치가 평생학습도시 선정으로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됐다” 며, “금번 신규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통해 평생교육이 개인의 성장을 넘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성장하고 공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