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기록물 관리 및 보안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0:05:33
  • -
  • +
  • 인쇄
공문서 작성부터 보안까지, 김제시의 실무역량 강화 프로젝트
▲ 김제시, 기록물 관리 및 보안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직원과 보안담당자를 대상으로 공문서 작성 및 기록물 관리 교육과 보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직원들의 기본 실무역량 강화와 기록물 업무의 중요성 인식을 제고하고 보안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으며, 오전에는 올바른 공문서 작성과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 및 활용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 공문서의 정의 및 종류, ▲ 문서 작성 원칙, ▲ 비전자 기록물 관리, 기록물 열람 방법 등 교육을 진행했으며, 보고서 작성 요령 외에도 기록물 쉽게 검색하는 꿀팁을 공유하면서 실무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오후에는 보안교육을 실시해 담당자 보안의식을 높였으며, 이후 비밀관리기록부 현행화 합동사무도 병행해 최신 규정에 기반한 실무역량을 강화했다.

최연주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기록관리 및 보안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행정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2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제2차 회의를 열고, 2026년도 의회사무국 소관 예산안을 심사했다.이번에 심사한 의회사무국 소관 2026년도 일반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은 총 56억 907만 3천 원으로, 전년 대비 2억 9,413만 9천 원 증가한 규모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예산 항목 중 교섭단체 대표 의원 업무추진비 1,200만 원을 삭감해 예비비로 전환하여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는 2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제7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최종 확정하고, 조례안을 포함한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이번 제3회 추경 예산은 총 2조 2,347억 원 규모로 일반회계 2조 130억 원 특별회계 2,217억 원으로 편성됐다. 앞서 지난 1일 열린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에서는 집행부가 제출한 일반회계 예산 중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우리에게 놓인 시대적 과제는 남북 간 적대와 대결을 종식하고, 평화 공존의 새로운 남북 관계를 만드는 것"이라며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대한 대한국민이 함께 만든 국민주권 정부는 서로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 대결과 적대에서 벗어나 남과 북이 평화롭게 공존하며 공동성장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일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