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청소년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0:10:05
  • -
  • +
  • 인쇄
제5호 마음건강학교 덕산중 대상
▲ 산청군, 청소년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뉴스스텝]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제5호 마음건강학교로 지정된 덕산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생명지킴이는 자살 위험성이 높은 사람을 발견해 자살예방센터 등 전문기관에 의뢰·연계하는 보건복지부 장관이 인정하는 교육을 수료한 사람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앞장서는 청소년 생명지킴이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는 24일에는 제4호 마음건강학교인 단성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 개정으로 초등학생용 생명지킴이 교육이 신설됨에 따라 마음건강학교 제6호 차황초등학교에서도 교육을 진행해 산청군 첫 아동 자살예방 생명지킴이를 양성할 계획이다.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울 및 불안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 또는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ITS 세계총회 강릉시 행정지원단 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2026 강릉 ITS 세계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여정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강릉시는 19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행정지원단’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각 분야별 준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며 향후 계획을 논의한다. 이번 회의는 강릉시 행정지원단 단장인 김상영 부시장의 주재로 진행되며, 각 실시부별 담당 국장 및 부서장, 강릉경찰서, 강릉소방서,

영천교육지원청, 2025년 영광 교육과정 발표회

[뉴스스텝] 경북영광학교는 2025년 12월 12일, ‘2025년 영광 교육과정 발표회’를 열어 한 해 동안의 교육과정 운영 성과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교실 안팎에서 경험하고 성장해 온 배움의 과정을 예술과 전시로 풀어낸 자리로 영광 예술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결과물을 함께 선보이며 문화예술 교육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행사의 시작은 세븐 스타즈 응원단과

김해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

[뉴스스텝] 김해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서 2025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이 사업은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우울과 불안 등으로 인해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시민에게 대화 기반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6년부터는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으로 명칭이 바뀔 예정이다.이번 평가는 사업에 참여한 전국 229개 시군구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