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4년 건강플러스마을 건강위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0:15:34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5개 면 건강위원회 위원 100명을 대상으로‘주민 주도 건강한 마을 만들기’역량강화 교육을 3차례 실시한다고 말했다.

6일 오전 우천·갑천면 건강위원회(우천면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오후 안흥·강림면 건강위원회(안흥면건강증진형보건지소), 오는 12일에는 지난 5월 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알렸던 공근면건강위원회를 대상으로 교육이 예정돼있다.

주민의 역할을 확인하고 나아갈 목표를 정립하는 이번 교육에는 주민운동 조직가로 활동하고 있는 우성구 한국주민운동교육원 트레이너가 강사로 나서‘主民되어 공동체로 행복하게’를 주제로 건강증진사업의 변화와 행복한 건강플러스마을 조성을 위한 리더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한다.

건강플러스마을 사업은 지난 2016년 갑천면에 이어 강림·우천·안흥·공근면으로 확대되어 현재는 5개 면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주민 스스로가 자발적 참여로 건강마을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김영대 보건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위원 모두가 건강마을 만들기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상주시는 1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재생에너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을 활용하여 물을 열원으로 히트펌프를 통해 냉난방하는 시스템으로, 상주시는 낙동강의 풍부한 수자원과 기존 취수시설을 활용하여 농업분야(스마트팜)에 최초로 수열에너지를 도입

아산시 온양4동, 제2기 주민자치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4동은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대표 24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이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 사무국장 1명, 재무 1명으로, 조직의 체계적인 운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한국도자재단은 공예인의 창작 활동이 산업 성과로 이어지고 도민 참여가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관련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재단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공예교육 체계 개편 창작–시제품–사업화 연계 강화 센터 공방·장비 개방 확대 공공·기관 맞춤형 공예 굿즈 사업 추진 공예주간·공예품대전의 성과 구조화를 2026년 핵심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