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금송교 경관조명 설치 준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0:10:22
  • -
  • +
  • 인쇄
▲ 평창군, 금송교 경관조명 설치 준공

[뉴스스텝] 평창군은 용평면 장평리 금송교에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경을 연출하며 도시 경관 개선에 나섰다.

군은 평창 나들목(IC) 진입 시에 첫 번째로 보이는 교량인 금송교에 지난 5월 사업비 3억 5천만 원을 들여 경관조명 설치 공사에 착공하여 이달 준공했다.

이번 공사는 라인 조명, 교각 조명, 웨이브 형상 조명등을 설치하고 용평면 지역 축제인 ‘평창 농악 축제’와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사물놀이 형상의 경관조명을 제작했다.

점등 시간은 환경부의 공공 시설물 에너지 절약 지침에 따라 일몰 시부터 23시까지다.

이정의 군 도시과장은 “주민과 관광객에게 평창군의 깔끔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평창 나들목에서 진입할 때 바로 보이는 금송교를 정비했다. 군은 경관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주민 시설을 세밀하게 살펴 보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