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상반기 어린이·성인 대상 문화교실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0:15:41
  • -
  • +
  • 인쇄
어린이·성인 대상 문화교실 23개 강좌 245명 참여
▲ 진주시립도서관, 상반기 어린이·성인 대상 문화교실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립도서관은 3월부터 운영한‘2025년 상반기 문화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교실은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 문화교실은 어린이전문·도동어린이·비봉어린이·남부어린이 등 4개 도서관에서 ‘과학실험’ 등 12개 강좌 107명의 유아 및 초등학생(전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성인 문화교실은 연암·서부·어린이전문·남부어린이 등 4개 도서관에서 신중년층이 참여하는 ‘스마트폰 활용 방법’ 등 11개 강좌 138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유아 및 초등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과학실험, 독서지도 하브루타 등 아이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가 많아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또한 성인 프로그램의 한 수강생은 “건강 관련 강의를 통해 내 몸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교실을 통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풍성하고 다양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립도서관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지역 내 유아, 초등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독서‧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두무산 양수발전소 유치 2년...지역 소멸 위기 극복하고 미래 성장 가속도

[뉴스스텝] 인구 4만 붕괴, 고령화에 따른 65세이상 인구비율 46.5%, 지역소멸위기 지역, 경제 저성장 등 모두 경상남도 합천군이 직면한 현실이다. 합천군은 인구 감소라는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에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원으로 두무산 양수발전소 건설사업을 꼽을 수 있다. 두무산 양수발전소 유치 2년, 행정절차 차질 없이 추진 중합천군 묘산면 산제리·반포리 일원에 900MW 규모, 두무산 양수발전소는 제1

한국낙농육우협회 정읍시지부, 희망 2026 나눔캠페인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정읍 지역 낙농인들이 정읍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았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정읍시지부는 지난 20일 정읍시청을 찾아 희망 2026나눔 켐페인 이웃돕기 성금으로 200만원을 기탁했다.이민환 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기탁을 결정했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돼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낙농육우

인천시, ‘살기 좋은 어촌’ 2026년 수산정책 본격화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2026년 어촌의 정주 여건 개선과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4대 분야 핵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시는 어촌 신활력 증진, 어항 기반시설 확충, 어선 사고 예방, 수산자원 조성 등 4개 분야에 총 26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어촌의 변신, ‘어촌 신활력 증진 사업’에 85억 원 투입인천시는 낙후된 어촌의 생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