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고등학생, 올 여름방학 미국 동·서부 탐방하며 추억 쌓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0:15:39
  • -
  • +
  • 인쇄
하동군장학재단, 2025 여름방학 해외문화 체험 사전 설명회 개최
▲ 하동군장학재단, 2025 여름방학 해외문화 체험 사전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하동군장학재단이 지난 12일 하동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 고등학생 여름방학 해외문화 체험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은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되는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미국 동·서부 주요 도시를 방문하며 교육·과학·문화 체험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일정으로 구성된다.

이날 설명회는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 인솔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행 일정 및 주요 체험 내용 ▲출입국 절차 ▲안전 수칙 ▲건강관리 및 보험 안내 ▲학생 유의 사항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현지 체험 사진 및 영상자료도 함께 제공됐다.

참가 학생들은 7월 15일부터 7박 10일간, 미국 동부와 서부 지역 2개 팀으로 나누어 탐방한다.

동부지역은 하버드와 MIT에서 교수 특강을 듣고, 컬럼비아·예일·코넬·뉴욕 대학교를 방문해 재학생과 함께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

이어서 뉴욕 자유의 여신상, 그리니치빌리지, 워싱턴 스퀘어파크 등을 탐방하고 브로드웨이 뮤지컬 관람, 나이아가라 폭포 체험 등을 통해 해외문화를 몸소 느끼고 미국 곳곳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서부지역은 스탠포드·UCLA 대학에서 교수 특강을 듣고,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UC버컬리 캠퍼스에서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

산호주립대학 SW&AI 관련 강의 및 실습, 영어 캠프도 일정에 포함된다.

문화탐방으로는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거리, 베벌리힐스, 그리피스 천문대 등을 방문하는 데 이어 세계 최대의 영화촬영소 유니버셜 스튜디오, 리들리, 구글 신사옥, 금문교 등 세계적인 관광지를 찾아갈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하승철 하동군수는 “더 많은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에는 6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미국 전역을 탐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했으니,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영어학습의 동기를 마련하고 미래의 하동을 이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하동군은 해외문화 체험을 비롯해 영어 캠프와 해외 어학연수 등 청소년들이 세계로 뻗어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왔다.

군은 하동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 규모를 확대하여 교육 기회의 평등을 실현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