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창수 교육감, 고3 학생과 함께한 특별한 수능 응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0:00:31
  • -
  • +
  • 인쇄
수능 시험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색 영상 제작
▲ '교실탈출' 마중그림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응원하는 영상을 제작해 6일 울산교육청 유튜브에 공개했다.

10분 40초 분량의 영상에는 천창수 교육감과 함월고등학교 3학년 학생 2명이 함께 출연해, 교실을 배경으로 임무를 수행하며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영상은 ‘교실 탈출’이라는 주제로 방 탈출 게임 형식으로 구성됐다.

교실 안에서 주어진 문제를 단계적으로 해결해 교실을 탈출하는 방식으로, 교육감과 학생들이 협동해 문제를 풀어나간다.

영상의 도입부는 ‘오늘은 11월 13일 목요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일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교실에 갇혔습니다. 주어진 문제들을 해결해 교실을 탈출하세요!’라는 안내로 시작해 몰입감을 높인다.

‘수능 당일 가장 피해야 할 행동은?’ 등 수능 상황 관련 내용이 출제된다.

참여자들은 수험표, 신분증, 아날로그 시계, 도시락 등 수능 필수 준비물을 실제로 활용해 정답을 찾는 과정이 담겨 있다.

학생들은 문제를 풀며 사물함 비밀번호 단서를 모으고, 자물쇠를 열어 수험생에게 전하는 편지를 찾으면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장면이 이어지며 긴장감과 재미를 더했다.

출연한 한 학생은 “지금까지 달려온 길이 쉽지 않았지만,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모든 수험생을 응원합니다”라고 말했다.

천창수 교육감은 “자신을 믿고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나아간다면 반드시 꿈이 이루어질 것이라 믿는다. 남은 기간 건강 관리 잘하면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김해공항 시설 확충 대책 촉구... 행정통합은 주민투표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9일 도청에서 열린 올해 마지막 실국본부장 회의에서 김해공항 인프라 개선을 위한 정부의 즉각적인 대책 마련과 부산·경남 행정통합의 주민투표 원칙을 분명히 했다. 아울러 2025년 한 해 동안 경남이 거둔 도정 성과를 공유하며 새해 도정 운영의 각오를 다졌다.이날 박완수 도지사는 최근 이용객 1,000만 명을 돌파한 김해공항의 실상을 언급하며 “수용 능력(약 800만 명)을 이미 초

서산시의회,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서산시의회 의원 연구모임인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모임’이 29일 서산시의회 의원 대기실에서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지방자치정책연구원 연구진이 참석해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최종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최종보고를 맡은 지방자치정책연구원

서울 지하철 全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완료… 환승은 짧게, 시민 일상은 더 길게

[뉴스스텝] 서울 지하철이 전국 최초로 338개 전 역사에 지상 입구부터 승강장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엘리베이터 설치’를 완료하고, 시민 모두를 위한 도시철도로 거듭난다. 앞으로는 2단계 사업인 ‘전 역사 10분 내 환승’도 추진돼 그간 길었던 환승 시간을 시민들의 일상으로 되돌려드릴 수 있을 전망이다. 서울시는 29일 오후 2시 5호선 까치산역에서 ‘전역사 1역사 1동선 확보 기념식’을 개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