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오·가다 북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10:10:19
  • -
  • +
  • 인쇄
북삼동 관내 경로당 10개소 및 건강취약계층 76가구 가정방문
▲ 북삼동 관내 경로당 10개소 및 건강취약계층 76가구 가정방문

[뉴스스텝] 동해시는 북삼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북삼동 관내 경로당 10개소와 건강취약계층 76가구를 방문해 건강상담·검사과 복지서비스 안내·연계, 시정 소식 안내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추진하여 주민들의 큰 호평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서비스에 취약하고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먼저 찾아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속·현장형 사업으로, 올해 총 194명의 대상자가 참여했으며 지난 24일 양지마을경로당을 마지막으로 어르신 25명이 함께하여 훈훈한 마무리를 지었다.

특히, 매월 경로당과 대상자 자택을 방문하여 치매검사, 혈압·혈당 측정을 통한 건강 정보 안내, 보건소·병원 연계, 복지상담을 통한 기초연금,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노인돌봄서비스 안내와 신청 그리고 각종 시정 소식, 시책홍보 등 다양한 보건복지제도와 행정사항을 알기 쉽게 안내했다.

상담받은 어르신들은 “경로당에 직접 찾아와서 혈압·혈당검사뿐만 아니라 복지 관련 상담을 자세히 들어주고 복지서비스도 잘 알려줘서 고마웠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운영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복순 북삼동장은 “올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업이 많은 주민의 참여로 긍정적인 성과를 보인 뜻깊은 한 해였다. 2025년에도 주민 생활 현장으로 찾아가 생활 불편을 해소하는 체계화된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용인시장 이상일입니다. 새해 인사드립니다.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크게 도약하시기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민선 8기 용인특례시는 그간 많은 성과를 내며 도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언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