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평창역사 전시대 입점 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15:03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KTX 평창역사 전시대에 무상으로 입점할 청년 기업 또는 사회적 경제 기업을 이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지난 2021년 6월부터 코레일에 평창역사 전시대를 임대하여 활용 중이다. 전시대는 지난 3년간 평창군 11개 사회적 경제 기업의 25개 특산품을 홍보하며 평창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맞이했다.

하지만, 전시대 임대 기간이 장기화함에 따라 홍보물 일부가 변색하고 제공되는 정보 역시 현행화가 필요해 군은 전시대 리모델링을 결정하고 새로운 입점 기업을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평창군은 청년정책의 강화를 위해 입점 기업의 기준을 기존 사회적 경제 기업에서 ‘사회적 경제 기업 또는 18세 이상 49세 미만 대표가 운영하는 기업’으로 기준을 확대하여 모집하고, 선정기업의 입점 시점에 맞추어 전시대 배너와 안내판을 교체하는 리모델링을 시행할 예정이다.

평창역사 전시대에 무상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은 평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일반공고 또는 각 읍·면사무소 산업팀에서 자세한 자격요건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